장안의 화제! 드리마 <풍문으로 들었소> 재밌게 보고 계시죠? ^^ 


지난 3월 24일 화요일 저녁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를 보다가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아.름.다.운.재.단이 언급되었기 때문이죠. 아마 아름다운재단의 많은 기부자님들도 깜짝 놀라셨으리라 생각이 들어요.


그런데 화제의 드라마에 갑자기 왜 아름다운재단이 나왔을까요? 자, 못보신 분들을 위해~ 친절한 안내 나갑니다~



<10화>


<9화>


와우!! 이렇게 멋진 내용으로 아름다운재단이 언급되어서 재단 간사님들은 한바탕 웃고 박수를 쳤답니다.




첫 돌, 백일, 결혼 등 소중한 순간에 함께 하는 나눔



드라마에 언급된 내용, 바로  ‘백일기념 기부’ 인데요~ 아름다운재단에는 아주 재미있는 기념일 기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소중한 자녀의 첫 돌이나 백일, 탄생, 그리고 둘 만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결혼을 기념하는 기념일 기부 프로그램이죠!


ㅣ  2015 돌기념나눔 살펴보기   ㅣ  2015 결혼기념나눔 살펴보기   ㅣ

 


아름다운재단의 기념일 기부의 역사는 꽤 오래됩니다. ^^


아름다운재단이 처음 설립되었을 때부터 시작된 '1%나눔'이 바로 그 모태인데요, '내가 가진 것의 무엇이든 1%를 나누자' 라는 캠페인 속에

용돈, 월급, 생활비, 세뱃돈의 1%는 물론이고,


자녀의 탄생, 백일, 첫 생일, 입학 등을 기념하는 나만의 다양한 1%나눔들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하게 됩습니다.


이런 삶의 순간순간 기념하고픈 나만의 1%나눔은 아름다운재단의 작은 공간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


1층 대회의실에는 참여기부자님들의 나이대에 따라 <기부자 생애주기나눔>이 숫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1층 대회의실 <기부자 생애주기나눔>



쭉~따라가다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이야기들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결혼기념 기부>

<자녀의 첫 생일기념 첫 나눔>




이렇게 삶의 좋은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을 참여하신 기부자님들, 참 멋지죠? ^^ 


그러나 나눔은 꼭 좋은 일이 있을 때만 할 수 있는게 아니죠. 이런 사연들도 있네요~!





너무 재밌지 않으신가요? ^^ 기부에 뭐 꼭 거창한 이유가 있습니까?


그저 일상 속에서 '나누고 싶다!'는 마음이 있다면 얼마든지 이유는 우리가 만들고 찾으면 되겠지요~ 

아, 참고로 주운돈1과 2의 기부자님은 같은 분이십니다.^^

 


<풍문으로 들었소> 덕분에 언젠가 꼭 한 번은 소개하고 싶었던!

재단 속에 살아 숨쉬는 기부자님들의 '생애주기나눔'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참 좋네요.

멋진 대본을 써주신 정성주 작가님께! 꼭~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

 



다시 드라마 이야기로 돌아가서,


“진영이 백일기념으로 아름다운재단에 기부금 냈단 얘기 들었어?” "거액이더라고"

 

네, 맞습니다. 저희 재단에는 백일기념나눔, 돌기념나눔, 결혼기념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드라마 속 주인공들 처럼 거액은 아니어도 좋습니다.


돈의 크기보다 중요한 건 기부자님들이 삶의 소중한 순간에 나눔을, 아름다운재단을 떠올려 주셨다는거니까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진영이 이름으로 공익재단, 예술재단에 기부증서를 전달하는 일이야”


네, 맞습니다. 아름다운재단에서는 자녀의 이름으로 돌기념, 백일기념 기부를 해주시면, 아이 이름의 기부증서와 기념카드, 첫 나눔박스를 드립니다.





아이가 자라서, 자신의 이름으로 된 기부증서가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꼭 설명해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름다운재단만의 자랑~ ^^ 


돌기념나눔, 돌기념기부에 일정 금액 이상의 참여하시면, 세상에 하나뿐인 내 아이가 주인공이 된 나눔동화책을 만들어 드립니다! 


ㅣ 세상에 하나뿐인 나눔동화 살펴보기 ㅣ


 


올 해 아름다운재단은 시민들의 일상의 기쁜 날, 소중한 날들에 나눔이 함께하길 바라며,

새로운 기념일 기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Coming Soon~~~~~!!


 

돌기념나눔이란?

자녀의 첫 생일을 축하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돌잔치 비용이나 축의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나눔입니다. [돌기념나눔 알아보기]


돌기념나눔에 참여해주신 많은 기부자님들







 낯설게 세상 보기
 나눔사업국 특화나눔팀김성식 간사
 사람에 대한 관심으로, 아픔에 대한 공감으로 이 세상에서 혼자 쿨하지 않게


      



Posted by beautifulfu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