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주변의 일상적인 풍경들.
아름다운 산, 강, 나무, 꽃.....


지금 3호선 경복궁역 메트로미술관에 가면 정겨운 풍경을 담은 70여점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전시회의 작가인 김춘보 선생님은 한평생 교직에 몸담으신 분으로서, 첫눈에도 강직하고 순수한 성품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일평생 미술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지니시고, 교육자의 길을 묵묵히 걸으시면서도 틈틈이 작품활동을 해오셨습니다.

 

재단의 기부자이자 아드님이신 김동찬님께서 재단의 전시기부 소식을 접하면서 아버지께  이번전시를 통해 전시수익금을 기부해 보실 것을 권해드렸다고 합니다. 첫날부터 좋은 의미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작품을 구매해주셨습니다. “내 작품 좋다하니 고맙지. 그림 판 돈 다 기부한다 해놓으니 그림을 보는 것도 좋지만 구매하는 사람도 기분 좋고 나도 신나네요. 많이 기부해야 할텐데. 허허허.” 교육자로서 정년퇴임 후에도 사회에 모범이 되어주시는 선생님의 뜻이 마음에 와닿습니다.

 
 
화창한 날에 경복궁 수문장 교대의식을 구경나왔다가 전시회에 들른 외국인들, 가족과 연인들도 맑고 영롱한 필치로 그려진 수채화작품을 감상하며 시골의 정겨운 분위기를 음미하는 모습들이었습니다. 따뜻한 봄날에 느끼는 소박하고 따스한 전시풍경입니다. 이 전시의 작품판매금 전액은 아름다운재단의 1%기금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작가약력

교직근무-44년 근무, 서울미동초등학교교장 정년퇴임
1980~1985 서울교원미술실기대회 5회 입상
2004 전국공무원미술대전입선(행정자치부)
2005~2007 대한민국한겨레미술대전 특선3회 입선4회 입상(한겨레예술협회)
2006 대한민국수채화대전특선 입상(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주관)
2006 제24회 대한민국미술대상전 특선입상(부산국제신문사 주관)
2006 제20회 대한민국회화대전 특선입상(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주관)
2007 제11회 대한민국통일미술대전 입선(평화문화재단, 종교예술인협회 주관)
2007 제21회 대한민국회화대전 입선(국가보훈문화예술협회 주관)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