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기부 아름다운Day는?

출생, 백일, 돌, 결혼, 생일 등 삶의 다양한 순간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기념일 기부입니다. 

'생애주기기부 아름다운Day' 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고자 기부에 동참하신 기부자님의 나눔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Day 기부하기]  



최건우(2011년 9월 8일生)는 최민욱, 이시래 님의 보배입니다.

20년 후, 청년 최건우를 만나 다음과 같이 묻는다면


"너의 첫 나눔은 뭐니?"

"돌잔치."

"돌잔치?"

"부모님은 내가 남을 배려하는 멋진 남자가 되라고, 돌잔치를 나눔으로 채워 주셨어."


아마 이렇게 답할 거 같아요.


아름다운재단은 자녀의 첫 생일을 축하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돌잔치 비용이나 축하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생애 첫 기부 '돌기념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월 초, 건우의 부모님은 이 특별한 나눔으로 아이의 돌잔치를 채우기위해 아름다운재단을 찾아주셨습니다.  더불어 하객들과도 나눔을 함께하고자, 축의금 대신 나눔을 선물하는 '기부선물'을 축하객들에게 권하고자 하셨습니다.


이렇게 부모님과 축하객들이 나눔에 참여하고, 건우에게 나눔를 선물하는 '나눔돌잔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나눔돌잔치' 어떻게 진행 되었냐구요?  

우선 
최민욱, 이시래 님은 지인들께 '나눔돌잔치'라는 제목으로 초청장을 보내셨습니다.

그리고 돌잔치 당일 건우의 돌기념 기부를을 알리고, 테이블 곳곳에 나눔에 동참할 수 있는 기부가이드를 놓아 하객들 스스로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셨습니다. 특별히 제작된 현수막 앞에서 기부증서와 함께 인증샷도 찍었구요. 

이렇게 준비한 '나눔돌잔치'에서 건우는 정말 많은 축하와 기부선물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별함이 있는 아름다운재단 
'돌기념기부'


내 아기에게 특별한 날, 이웃과 손 잡는 생의 첫 번째 나눔! 

참 멋지지요? 여러분도 주위에 돌을 맞이하는 아기가 있다면 한 번 권해보세요~

나눔을 실천하는 최건우 아가 가족




★ 돌기념기부 이벤트 

아름다운재단 '돌기념나눔'에서는

30일간(10월16일까지) 돌기념기부에 참여하시는 분께는 맞춤형 나눔동화, 포토북 제작권 등을 드립니다!


 


 

만석(滿席) 모금박만선 간사
마음을 가득 채워, 크고 아낌없이 드리는 만석(滿席)이 되고자 합니다.
종로구 옥인동을 지역기반으로, 아름다운재단을 주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박만선 입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